반응형

100세 시대라는데, 아이 낳아서 키우다 보면 엄마들의 나이는 40대가 된다. 주로 그렇다. 20대초에 결혼하고 출산한 사람들이 드물고, 20대말이나 30대초에 결혼을 많이하는 요즘 아이좀 키우고 나면 10년은 훌쩍 흘러버린다. 전업으로 아이를 키워서 좋은점도 물론 많다. 확실히 아이들이 안정감이 있고 유대감도 크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나 엄마의 일자리는 없다고 본다.
50대에는 경제적인 안정을 원하는데, 어떤일을 시작할 수 있을까?! 전업주부들에게 어떤일이 좋을까?!
돈벌기 가장 좋다는 요즘 시대에 쇼핑몰이 가장 엄마들에게 좋은 직업이라고 생각한다. 나의 5년 계획에도 쇼핑몰사업과 부동산사업이 있다. 최소 3년 열심히 한다면, 왠만한 대기업 직장인이 받는 월급정도 300만원 이상은 사업소득으로 나온다고 생각한다.
사실 개인사업자지만, 사업자로 수익은 매달 500만원이상은 되어야 한다고 본다. 그래서 나는 쇼핑몰사업으로 기틀을 잡고 수익이 나면 목돈으로 만들어서 부동산경매 사업을 할 예정이다. 앞으로 5년이후에는 아이들도 공부할 시기이고, 엄마의 케어가 조금은 적어도 되는 시기라서 나의 시간도 충분히 나올수 있다고 판단했다. 나의 앞으로의 5년은 바쁘지만, 행복한 시간이 될것이라고 믿고, 항상 작은 실천이라도 할려고 한다. 나의 노후준비는 내가 한다!! 아자~ 엄마들 화이팅!!
반응형